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40억짜리 건담 ‘츠바메 아칵스(Tsubame Archax)’

by 마이네임피터 2023. 10. 31.
728x90
반응형
SMALL

만화영화 속 건담처럼 조종석에 올라타 직접 조종까지 할 수 있는 ‘현실판 건담’이 등장했다.

재팬 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된 300만 달러(약 40억 원) 짜리 대형 로봇 ‘츠바메 아칵스(Tsubame Archax)’를  소개한다. 건담 마니아에게 획기적인 소식이다. 구입을 원한다면 지금 바로  서두르세요.

 

 

 

 

로봇 스타트업 츠바메인더스트리가 개발한 ‘츠바메 아칵스’는 키 4.5미터, 무게 3.5톤에 달하는 초대형 로봇이다. 이 회사는 4년 동안 개발해 총 5대를 제작했으며, 각각 300만달러(약 40억 원)에 판매할 계획이다.

츠바메 아칵스는 로봇과 슈퍼카를 오갈 수 있다. 로봇 모드일 경우 손을 흔드는 것과 같은 동작 구현이 가능하고, 간단한 설정으로 차량 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변환에 걸리는 시간은 15초다.
로봇 모드의 경우 전기모터로 움직이는 네 개의 다리가 달렸다. 차량 모드에서는 4개의 다리가 사방으로 뻗으며 몸을 낮춰지는 방식이며, 시간당 최고 10킬로미터의 속도로 움직일 수 있다.
로봇의 앞쪽에 달린 해치를 열고 안으로 들어가면 앉아 로봇 안에서 직접 조종을 할 수 있다.

 

 

 

 

 

조종석에 올라타는 과정은 조종사가 외부에서 로봇 왼쪽 하단의 스위치를 누르면 4개의 해치가 각각 움직여 내부 조종석에 들어갈 수 있다. 조종석은 건담처럼 완전히 밀폐돼 있으며, 조종사는 로봇 곳곳에 설치된 26개의 광각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통해 세상을 볼 수 있다. 이 영상은 조종사를 둘러싸고 있는 세 개의 디스플레이에서 함께 구동된다. 아직은 전투 로봇보다는 취미와 오락에 초점을 맞췄다. 가상현실을 활용해 로봇들끼리 전투를 벌일 수 있도록 하는 게 다음 단계 목표이지만, 궁극적으로는 로봇을 달에 보내려 한다고 소개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