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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가습기 관련 소비자 상담 전월 대비 3배 증가

by 마이네임피터 2025. 1.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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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미싱 피해 등으로 신용카드 품목의 소비자상담 전년동월 대비 3배 급증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을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결과, 12월 소비자 상담은 물이 새거나 작동되지 않는 등 품질하자로 인해 ‘가습기’ 의소비자 상담이 전월 대비 238.7% 증가했다.

전년 동월 대비로는 신용카드 발급을 빙자한 스미싱 등으로 ‘신용카드’ 소비자 상담이 225.1% 증가했다.

 

소비자 상담 전년 동월 대비 21.8% 증가

2024년 12월 소비자 상담은 50,582건으로 전월(49,361건) 대비 2.5%(1,221건),전년 동월(41,528건) 대비 21.8%(9,054건) 증가했다.

 

’의류·섬유‘ ,’항공여객운송서비스‘, ’점퍼·재킷류‘ 순으로 많아

 

‘가습기’의 경우 품질 관련 소비자 상담이 전월 대비 238.7% 증가

 

’신용카드‘는 스미싱 피해 관련 소비자 상담이 전년 동월 대비 225.1% 증가

 

 

                                                                                    한국소비자원 자료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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