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펩시코의 창업 스토리

by 마이네임피터 2023. 6.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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펩시코의 역사

1898년 8월에 케일럽 브래덤이 뉴욕주  웨스트체스터 카운티의 해리슨에 본사에서 설립하였습니다. 1965년 프리토레이와 합병하면서 이름을 펩시코로 바꾸었습니다. 1997년까지는 켄터키 프라이드치킨, 피자헛, 타코벨 등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을 소유하고 있었으나, 후에 얌! 브랜즈로 이름이 바뀐 트라이콘 글로벌 레스토랑으로 분사시켰고, 펩시코는 트로피카나 1998년에, 퀘이커 오츠 2001년에 각각 인수 인계하였습니다. 펩시코는 다양한 종류의 탄산음료,,  곡물, 감자튀김 스낵 등의 음식료를 제조, 판매합니다. 를 비롯한 퀘이커 오츠, 게토레이, 프리토레이, 트로피카나 등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고,  경쟁사인 코카콜라와는 많이 다른데, 임직원 수가 3배나 되고, 매출도 더 많고, 배급과 보틀링은 펩시 보틀링 그룹에서 맡고 있습니다. 펩시코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식품 및 음료 기업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으며, 전략적인 인수 및 제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펩시코는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과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고 맛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펩시코의 마케팅 전략

펩시코는 여러 종류의  제품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펩시코는 각 브랜드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 펩시는 젊음과 역동성을 강조하며, 레이즈는 맛과 품질을 강조하고 브랜드의 고유한 아이덴티티와 타깃시장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소비자 그룹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펩시코는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활용한 온. 오프라인, 소셜 미디어, 전통적인 광고 매체 등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제품을 홍보합니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매체 사용 습관에 대응하기 위해 펩시코는 유연하고 통합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축합니다. 펩시코는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트렌드를 파악하고, 건강한 옵션, 자연 재료, 다양한 맛 등을  갖춘 제품을 개발하여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선도합니다. 펩시코는 유명인, 스포츠팀 및 이벤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합니다.

펩시는 유명 연예인과 협업하며, 게토레이는 스포츠팀과의 스폰서십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와의 연관성을 전달합니다.

 

펩시코의 사회적 책임 

펩시코는 친환경 포장재의 사용을 증가시키고 재활용을 적극 장려하는 프로그램을 추진합니다.  또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성을 향상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물 사용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물 보호를 위한 지역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추진합니다. 펩시코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영양을 촉진하기 위해 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주도적으로 수행합니다. 펩시코는 지역 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방법으로 사회복지, 교육, 재난 구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제공하고 지역 사회 개발을 지원합니다. 또한, 다양성과 포용성을 존중하고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문화적 배경과 재능을 가진 사람들을 채용하며, 포용적인 작업 환경을 조성하고 사회적 다양성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사회적 책임 실천을 통해  펩시코는 기업의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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