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첫 국제 OTT 영화제, 10월 부산서 개최

by 마이네임피터 2023. 8. 10.
728x90
반응형
SMALL

BIFF 아시아콘텐츠&국제 OTT 어워즈, 아시아 넘어 세계로 확대

OTT 플랫폼 등 시상 부문 12개서 17개로 확대 운영

 

국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영화제가 오는 10월 부산에서 열린다. 국내에서 국제 OTT 시상식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OTT어워즈는 부산국제영화제 기간(10월 4∼13일)인 오는 10월 8일 오후 6시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에서 열린다.

 

 

이번 시상식은 한국과 아시아 전역의 TV·OTT·온라인 콘텐츠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아시아 콘텐츠 어워즈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국제 OTT 축제가 통합 시상식으로 진행한다. 행사는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과 식전 레드카펫 행사, 포토 타임, 축하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한다.

해외의 투자사·제작사·미디어사 등을 대상으로 쇼케이스를 개최해 국내외 OTT사의 공동 제작, 대형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유치, 우수 콘텐츠의 해외 방영 계약 등을 끌어낼 방침이다. 우리나라의 우수한 콘텐츠와 플랫폼을 한자리에 모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해외 진출의 장이 될 것으로 주최 측은 기대했다.

시상은 가장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낸 작품이나 제작자에게 수여하는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상, 남녀 주연·조연상 등 10개의 경쟁 부문과 공로상, 인기상 등 7개의 초청 부문이 포함돼 모두 17개 부문에 걸쳐 시상이 이뤄진다.

 

올해 새롭게 신설된 리얼리티&버라이어티상 등을 비롯해 스트리밍 플랫폼을 대상으로 한 시상도 마련된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