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저귀‧분유 등 육아용품 7백여 개 브랜드 입점, 시중가 대비 최대 50% 할인
아이 키우는 가정에서 가장 큰 어려움을 호소하는 것 중 하나가 기저귀, 분유와 같은 육아용품 구매에 대한 부담이다. 실제 우리 주변에서 “기저귀‧분유 사는 부담만 줄어든다면, 안정적인 육아를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매달 기저귀, 분유값만 20만 원이 훌쩍 넘게 드는데 보통 스트레스가 아니에요”라는 양육자들의 한숨을 쉽게 접할 수 있다.
통계청 ’23년 품목별 물가조사 결과, 육아 필수용품의 물가상승률은 종이기저귀 6.9%, 분유 5% 등으로, 서울 소비자물가 상승률(3.9%)에 비해 상승폭이 큰 것으로 나타나, 육아의 시름을 한층 가중시키는 실정이다.
서울시는 초저출생 극복을 위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신한카드, LG CNS와 협력을 통해 기저귀, 분유 등 육아용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육아용품 판매몰인 ‘탄생응원몰’(https://tanseng.co.kr)을 구축, 25일(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앞서 서울시는 지난 2월 5일 신한금융그룹과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생애 주기별 저출생 정책 패키지를 발표했고, 이번 ‘탄생응원몰’ 오픈은 그 협력과제 중에 첫 번째 사업에 해당한다.
‘탄생응원몰’은 깨끗한나라, 남양유업 등 7백여 개 육아용품 브랜드가 입점해 1만여 개 상품이 판매될 예정으로, 시중가 대비 최대 50%의 할인을 제공하는 등 저렴한 구매 기회와 편리한 이용까지 보장한다.
현재, 서울에 기저귀와 분유가 필요한 0~2세 자녀는 117,579명(주민등록인구 통계, ’24. 4분기 기준)이고, 월평균 기저귀·분유 값으로만 20만 원(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사업 지원기준) 이상 지출되는 것으로 추정되는만큼, 아이를 키우는 양육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육아용품 외에도 LG전자‧LG생활건강‧LG유플러스 상품 등 다양한 제품군들도 함께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신한카드 결제를 통한 구매 방식 외에 계좌이체 가능
서울시 협력사업에 참여한 신한카드와 LG CNS에서는 상품‧가격관리, 시스템 안정화는 물론 이용 실적과 만족도 등을 지속 분석하며 기능 개선 등 편의성 제고에도 빈틈없는 운영을 해나간다는 각오를 밝혔다.
아울러, 신한카드에서는 3월 중 서울시 다둥이 행복카드 신규 출시를 하고, 이와 연계해 다자녀 가족을 위한 기저귀·분유 20% 할인쿠폰 제공 등 더욱 저렴한 구매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 자료츨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