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버크셔 해서웨이의 역사

by 마이네임피터 2023. 6. 21.
728x90
반응형
SMALL

버크셔 해서웨이의 시작

 

버크셔 해서웨이는'투자의 달인' 워런 버핏의 투자 목적 전문 지주 회사입니다. 보험과 투자를 중심으로 한 복합 사업을 하고 있으며, 애플, 뱅크 오브 아메리카, 셰브론, 코카콜라 등 다양한 산업의 주식을 보우하고 있습니다.  버크셔해서웨이는 Class A와 Class B 두 종류의 주식을 발행하고 있으며, Class A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주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워런 버핏은 버크셔해서웨이의 회장이자 최고경영자로, 천재적인 투자전략과 경영 지식으로 존경받고 있습니다. 버크셔해서웨이는 1839년 섬유 제조 회사로 시작했습니다. 1962년부터 워런 버핏이  이 회사의 지분을 인수하기 시작하여 경영권을 갖게 되었습니다. 역사가 오래된 회사임에도 배당을 안 하고 앞으로도 워런 버핏이 살아있는 한 배당 계획이 없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주주총회는  매년 5월 초에  네브래스카주의   시골 도시 오마하에서 굉장히 크고 성대하게  열기로 유명합니다.

버크셔 해서웨이의 경영 철학

버크셔해서웨이의 경영 철학은 장기적인 가치 투자를 선호하며, 자신들이 이해할 수 있는 사업에만 투자합니다. 그리고, 워런 버핏은 분산 투자보다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자신이 확신하는 몇 가지  종목에 대부분의 자금을 투자합니다. 워런 버핏은 자신의 능력권을 잘 알고, 시장의 변동성에 흔들리지 않으며, 고품질의 기업을 저평가된 가격에 구입하려고 열심히 노력합니다.  또한 자신이 보유한 기업의 경영에 개입하지 않으며, 신뢰할 수 있는 경영진에게 자유롭게 운영하도록 합니다. 투자자들에게도 버크셔해서웨이의 투자 전략과  사업 현황을 솔직하고 유머스럽게 전달합니다. 워런 버핏은  "절대 미국에 반대로 투자하지 마라."  미국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워런 버핏의 미국에 대한 믿음은 2023년에도 유효한데,  2020년 5월 열린 버크셔해서웨이 주주총회에서 "대공황, 제2차  세계대전, 9.11 테러, 세계 금융위기 등 다양한 위기를  미국이 극복해 냈듯이 이번  코로나19 사태에서도 나는 아메리칸 매직을 믿고 미국 경제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대공황을 비롯한 미국의 여러 과거 경제위기 지표를 보여주며, "미국은 언제나 더욱 부유하고  더 건강한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따라서 내가 하고 싶은 말은 절대로 미국의 반대에 베팅하지 말라는 말 뿐이다."라며 미국 주식에  장기 투자할 것을 다시 한번 추천해 주었습니다. 만약 미국의 힘을 믿고 미국 증시의 ETF에 장기적으로 투자한다면 그 어떤 금융상품보다도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버크셔해서웨이의 미래 전망

버크셔해서웨이가 보유한 현금이 너무 많아서 기업 인수나 투자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않는다는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투자 포트폴리오가 일부 주식에 과도하게 집중되어 있어서 다양성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더불어 버크셔해서웨이의 사업 영역 중 일부는 공급망 문제, 원자재 가격 상승, 자연재해 등으로 인해 수익성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워런 버핏의 후임자 문제도 버크셔해서웨이의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아울러 워런 버핏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비즈니스의 성과와 분리할 수 없다고 생각하며, 기업이 자신의 사업 영역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이해관계자들의  이익을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워런 버핏은 자신이 투자한 기업들에게도 환경, 인권, 공정거래, 등의 문제에 목소리를 높이고 해결책을 제시하기를 바랍니다.

  
 
 
 
 
 

 

 

 

 

 

 

 

 

 

 

 

 

 

워렌 버핏 - 나무위키

버핏은 젊어서는 증권중개인이었고 공화당 하원의원을 지낸 하워드 호만 버핏의 장남으로 태어났다.[7] 대학원 졸업 후에는 아버지가 운영하는 증권회사에서 잠시 근무하기도 했다. 하지만 곧

namu.wiki

 

 

728x90
반응형
LIST